최초의 PowerPoint RTS게임 - Search & Destroy

 모 유명 게임 관련 사이트에서 발견한 PowerPoint RTS 게임 Search & Destroy를 소개합니다.
 개발자말로는 세계 최초의 PowerPoint RTS(Real Time Simulation)[footnote]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StarCraft나 Command & Conquer시리즈 등과 같은 장르.[/footnote]게임일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에 발표한 게임인데 최근 제작자의 사이트가 접속이 잘 안되는 것 같아 파일을 직접 올립니다.
블로그 내 한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 용량이 10MB라 2개로 나눠 올리니 만약 압축이 풀리지 않는다면 다른 압축 프로그램으로 바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earch_and_Destroy.7z.002

최초의 PowerPoint RTS 게임인 Search & Destroy V2.0


 특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버그와 형편없는 성능으로 악명높은 A모 압축프로그램에서의 동작을 보장 못합니다.(A모 압축프로그램은 분할 압축파일엔 아주 쥐약으로 유명한터라)
Search & Destroy 메인 메뉴

Search & Destroy 메인 메뉴

MS Office의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인 PowerPoint의 기능을 활용해 만든 것이라 그래픽 등이 좀 유치해 보일수도 있겠습니다.
Search & Destroy 미션 브리핑 화면

Search & Destroy 미션 브리핑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에게 게임 진행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Training과 RTS스럽게 Campaign 미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Search & Destroy 게임 내 생산, 명령 화면

Search & Destroy 게임내 생산 화면

각 버튼 옆의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버튼의 기능이 설명이 나옵니다. 설명을 닫으려면 다시 ?를 누르면 됩니다.

 Search and Destroy launcher.pps를 실행했는데 첫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 될때가 있습니다. 이는 PowerPoint의 Macro보안 기능이 높게 설정되어서 그런 것으로 보안성을 낮추면 됩니다.

 방법은 PowerPoint에서 도구 메뉴 →매크로보안→'높음'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통 또는 낮음으로 선택하면 됩니다.(낮음으로 하면 매크로 바이러스에 취약해 지므로 보통을 선택하는게 좋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