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표절일까요?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한 기사에 나온 중국에서 개발했다는 휴대폰이 어디서 많이 보던 모양이더군요.

여러분은 다음 두 사진 속 제품 차이점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첫번째 사진은 중국에서 만든 Barbie P520이라는 휴대폰이고,
아래의 사진은 Babie인형 컨셉으로 국내 INNO디자인에서 만든 B2라는 여성전용 MP3플레이어입니다.
(드라마 잘 보지 않아 몰랐는데 드라마 '온에어'에서 등장해 일명 오승아 MP3라고 불린다고 하더군요.)

두 제품의 외관은 크게 다를게 없는 모양이죠. 다만, 휴대폰과 MP3P라는 차이로 슬롯과 스피커, 카메라 유무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게다가, 두 제품 모두 윗면에 거울을 채용한 점도 동일합니다. 다만, 화면부는 좀 차이가 있는데 B2는 1.1인치 OLED를 채용하고 P520은 2인치 LCD를 채용한 것이 다르죠.

이렇게 동일한 모양에 Babie라는 동일한 컨셉인 점은 표절인지 아니면, Babie브랜드를 소유한 Mattel사가 중국 업체에게 B2의 디자인을 이용한 휴대폰을 의뢰한건지도 의심스럽긴 합니다.

아마 INNO에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죠?

댓글 4개:

  1. mp3를 핸드폰으로 바꾸다니 ㅎㅎㅎ

    역시!!! 없는게 없는나라 듕궈답습니다.



    지난번엔 마티즈를 3륜차로 바꾼것도 본것 같이요 ㅋ

    답글삭제
  2. @dudtn - 2008/12/15 07:57
    오리지날인 B2보다는 사양이 좋다는 평가더군요. B2는 음악을 듣는 기능외에 다른 기능은 거의 없지만, 휴대폰인 P520은 기본적인 통화기능 외에 MP3와 카메라도도 내장되어 있으니 당연하겠죠.

    다만, 표절이 맞다면 Babie 브랜드를 소유/관리하는 미국의 Mattel과 디자인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국내의 INNO 모두에게 소송을 당할 일이죠. 일단 인터넷으로 조회해보니 표절이 맞다는 분위기네요.

    답글삭제
  3. @용오름 - 2008/12/15 08:37
    http://kr.engadget.com/2008/12/13/barbie-p520-cellphone-turns-up-in-china/



    Engadget에 오를정도 물건이면 시시하게 만든것은 아닌 것같고,,, 문제가 커질 수도 있겠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