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에 맞춰진 웹 브라우저 - SnowEEE

많은 분들이 IE를 대신해 Chrome과 FireFox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어떤분들은 빠른 구동속도와 넷북과 같은 화면이 좁은 환경에서도 최대화시 인터페이스를 특별히 조정하지 않아도 되는 Chrome을 좋아하시고

일부에선 다양한 확장기능, 특히, "Tiny Menu"등과 같은 확장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을 많이 절약할 수있어 Firefox를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죠.

여기에 또 하나의 브라우저가 나왔습니다.

이름은 SnowEEE.

개발자曰,
"화면의 절반을 사용하고 페이지 로딩시간이 긴 다른 웹 브라우저들은 잊어라. Eee에 최적화된 첫번째 웹브라우저를 대신 사용하라!"랍니다.

모양은 매우 단순합니다.

있는 것은 앞뒤 버튼과 가기 버튼 뿐입니다. 부가기능은 물론이고, 북마크 기능도 없고, 설정메뉴도 없습니다.

기능이 너무 단순해 그다지 소개할 것도 없네요.

SnowEEE가 사용하는 엔진은 Trident엔진으로 생각됩니다.
빠른 속도를 위해 기능을 대폭 줄였다고는 하지만, Webkit등의 타 엔진이 가지는 성능과 비교시 엔진 자체의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를 하려고 하면 .NET Framework 3.5의 설치를  요구할겁니다.
(이것을 설치하는 시간이 설치 프로그램이 멈춘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좀 깁니다.)

출처는 Eee 포럼입니다.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해 받으실 수있으며,
Snoweee.rar

제 블로그에도 올려놨으니 위의 링크를 통해 받으셔도 됩니다.


댓글 3개:

  1. 트라이던트 엔진을 쓰면 페이지 로딩시간이 다른 브라우저보다 길수밖에 없을텐데

    페이지 로딩시간을 자랑삼다니 좀 이상하네요.

    답글삭제
  2. @메서슈미트 - 2009/12/02 11:15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빠르다는 기준이 기능을 줄여 IE보다는 빠르게 만들었다는 것인가 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