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5일 목요일

마음에 드는 친환경 디자인들을 뽑아주세요. - Greener Gadgets 2009

친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이 소개될 Greener Gadgets 2009에 최종 출품될 디자인들을 뽑는 행사가 벌어지고 있네요.

현재 50개 제품 중 200년 2월 27일, 뉴욕에서 열리는 Greener Gadgets Conference 출품될 상위 10개 디자인을 뽑는 투표가 사이트에서 진행중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해보니 참 재미있고 다양한 디자인이 많이 눈에 띄네요.

그중 몇가지를 소개하면

Poland의 Kamil Jerzykowski 작품인 BugPlug.

더듬이같은 눈에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를, 배에는 타이머를 장착해 주변에 사람들이 없을땐 연결된 가전제품의 전원을 차단한다는 개념의 디자인입니다.

미국 Brenden Macaluso 작품의 Recompute.

 골판지로 만든 PC케이스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골판지 측면의 구멍을 통해 공기가 통하기 때문에 발열도 문제없다고 주장하네요.

 국내 작품은 혹시 없나 했는데 있더군요.
Save our Polar Bear("우리의 북극곰을 살려주세요.")라는 이름으로.

김규원, 박지완,박수양,김도형님의 작품이랍니다.
종이를 쓸때마다 나무가 얼마나 사라지는지 생각해보라는 의미의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이 밖에 다양한 디자인들이 소개되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에 투표도 하시시길 바랍니다. 저하고는 전혀 상관은 없지만 홍보를 통해 참여를 이끌어 주시면 고맙겠네요.

투표가 진행중인 주소는
http://www.greenergadgets.com/index.php/design-competitio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