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스파이웨어의 대표인 AD-Aware로 유명한 Lavasoft가 월요일에 새 안티바이러스 응용프로그램을 공개했네요.
스파이웨어 탐지나 방지, 파일 보호, 방화벽등 각각의 제품은 선보였지만 모두를 갖춘 제품을 선보이긴 처음인 것 같습니다.
Lavasoft의 새 안티바이러스 제품의 이름은 Lavasoft Anti-Virus Helix로 악성코드 차단, 실시간 탐지, 악성코드 제거, 이메일 바이러스와 웹 위협으로 부터 보호 등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고 합니다.
1.0의 버전 치고는 루트킷 검사나 외부로 나가는 이메일 감시, 등 비교적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듯 보입니다.
흠이라면, 인터페이스가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하다는 평이네요. 사용자 입장에선 글로 된 메세지보다는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 등이 더 좋은 것이 사실이죠.
Lavasoft의 능력은 AD-Aware를 통해 그동안 충분히 인정받고 있던 업체였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에서야 안티바이러스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것이 다소 의외입니다.
이 시장이 경쟁이 치열한 만큼 Lavasoft가 바라는 대로 성공할지는 의문이지만 Lavasoft Anti-Virus Helix의 출시를 환영합니다.
이거 안티버보다 좋나/ ㅋ
답글삭제?
@헤죽 - 2008/12/20 22:38
답글삭제대표제품인 Ad-aware로 10년넘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Lavasoft는 이분야의 시장을 개척한 업체다보니 기본 성능은 어느 정도 보장된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실제 유명 리뷰들을 봐도 성능에 대한 평가 보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평가가 좀 나쁘게 나올뿐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