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 [pərsóunə] ; 옛날 광대의 연극에서 사용한 가면에서 유래된 단어로 사회적 위치와 상황에 따라 가면을 쓰듯 변하는 인격을 뜻한다.기본적으로 테마라는 방식으로 불여우를 다양한 모양으로 꾸미는 것이 다양하지만,
바꿀때마다 원하는 테마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재시작을 해야하죠.
하지만, Personas for Firefox는 재시작없이 원하는 모양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고, 별도로 테마를 다운 받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그때마다 인터넷을 통해 전송받습니다.)
테마보다는 선택할 수 있는 스킨이 많지는 않지만 분위기를 바뀌고 싶을때마다 간단하게 몇번의 클릭으로 예쁜 스킨을 변경가능한 점은 매력적이죠.
오! 페르소나
답글삭제@헤죽 - 2008/12/26 19:11
답글삭제인간은 살면서 누구나 몇개씩의 페르소나를 가지고 살고 있죠.
mozilla labs에서 본 것 같은데 정식으로 나왔나보네요^^
답글삭제@dudtn - 2008/12/29 09:05
답글삭제아직 정식은 아닙니다. 지역화를 해달라고 요청이 올 정도로 개발측에서 나름의 자신감이 있고, 조만간 정식 출시가 된다는 얘기겠죠.
trackback from: 파이어폭스 스킨을 자유자재로 바꾼다.Personas
답글삭제보통 하루에 한 개 겨우 포스팅 하는데 오늘은 한가해서 포스팅이 좀 많네요..^^; 파이어폭스는 기본적으로 테마를 자유자제로 바꿀 수 있습니다만, 매번 새로운 테마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시켜야 합니다. 때론 브라우저가 좀 무거워지기도 합니다. Personas for Firefox 는 파이어폭스 테마가 아닌 애드온으로 설치를 하고 나면 매번 새로운 테마를 다운로드 받고 적용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스킨을 브라우저의 재시작 없이 클릭 한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