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8일 금요일

Chrome OS에 보안 프로그램이 필요한가?

Google Chome/Chromium OS

Google Chome/Chromium OS

번역 원문 출처 : lifehacker

 Google Chrome OS는 단지 사람들이 실행해 보기 시작한 수준이지만, 보안 업체들은 이미 이 플랫폼이 주류가 되었을때 보호하기 위한 도구들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난주 시드니에서 열리 미디어 프레젠테이션에서 시맨텍의 CEO인 Enrique Salem은 지난 2010년에 우리는 "Chome과 Android OS상에서 시맨텍의 기술을 만날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Chrome OS의 큰 판매 포인트 중  하나는 브라우저 기반 모델과 다른 설정을 변경할수있는 제한된 권한으로
타 플랫폼보다 선천적으로 더 안전하다는 것으로, 이것은 보안도구를 설치하기 어렵고 그런이유로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라도,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의 선두가 더 많은 소프트웨어를 팔길 원하는 것은 놀랄일이 아닙니다.

 다른 한편으로, Google이 HTML5를 받아들이기로 약속해 좋게 만든다면, 브라우저 기반  시스템은 더 많은 데이터 상호작용을 가지게 될 겁니다.- 그리고, 데이터 상호작용 이외에 인식이 부족한 사용자들은 자주 보안 문제와 같을 겁니다. 소프트웨어는 어리석은  결정으로부터 보호할순 없지만, 적어도 최악의 경우는 제거할수 있습니다.

Chrome OS를 위한 보안에 무엇이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의견을 나눠주세요.

 Google의 Chrome OS는 외부로부터 설정 변경이나  S/W설치가 어려운 지극히 폐쇄적인 OS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되는 응용프로그램은 대부분 웹기반이고 PC내 저장장치를 그다지 원하지 않아 높은 보안성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것은 Virus, Worm, Trojan등의 악성코드는 물론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과 같은 보안프로그램마저 동작하기 힘든 구조라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 Chome OS에 내장된 브라우저에 확장기능 정도나 설치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수준에서 시맨텍의 말은 다소 의외인 상황입니다.

 과연  Chrome OS에 보안 제품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