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새 스크랩 북마킹 도구, Thumbtack

MS의 Live Labs 팀이 새로운 스크랩 북마킹 서비스 도구를 선보였네요.
이름은 "Thumbtack".

AJAX로 구현해 OS와 특정 브라우저에 구애받지 않아 IE7외에 FF3에서도 제한적이지만 동작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Thumbtack서비스내 IE7과 FireFox의 차이점
기능IE7FireFox
웹으로부터 항목 붙이기선택한 것을 붙이기 위해 "붙이기" 클릭
"새로 만들기"로 새 항목을 연 후 선택한 것을 붙임
복사지원지원 안함
캔버스 뷰
지원지원 안함
북마크렛
IE설치시, 링크를 오른쪽 클릭,즐겨찾기에 추가후 링크의 즐겨찾기 분류를 확정.
FireFox설치시, 그냥 도구막대에 링크를 드래그.

Fire Fox도 나름 강력한 스크랩 북마킹 확장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Thumbtack는 웹상에서 동작하는 서비스인 만큼 웹상의 저장공간과 가젯을 이용해 좀 더 용이한 공유와 비쥬얼적으로 강한 느낌이네요.

다음은 Thumbtack 소개 동영상.
<a href="http://video.msn.com/?mkt=en-US&playlist=videoByUuids:uuids:6a905d98-0332-4c3f-8b25-75737cd9b675&showPlaylist=true&from=shared" target="_new" title="Thumbtack Introduction">Video: Thumbtack Introduction</a>

하지만, 더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법을 가진 EvernoteFriendFeed같은 웹 소셜 클리핑 서비스가 이미 존재하고 있다는 점은 Thumbtack에 대한 평가를 부정적이게 합니다.

이제 시작이니 아직 실패 여부를 속단하긴 이르지만, MS라는 advantage을 가지고 얼마나 더 발전할지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댓글 6개:

  1. 전 MS꺼는 좋아하지 않아서.. 어떻게 되든말든 제 기억에 남을만한 프로그램이 되면 좋겠군요.

    답글삭제
  2. @화군 - 2008/12/11 21:46
    MS가 내놓는 서비스가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닌데다, 웹은 나름 참신한 아이디어로 알게모르게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업체들이 많은터라 좀 MS라 해도 쉽지는 않겠죠.

    답글삭제
  3. 딱봐도 어렵게 생겼네;;



    용오름님 블로그는 봐도 뭔지 모르겠고 읽다보면 멍해집니다;;ㅋ

    답글삭제
  4. @헤죽 - 2008/12/12 12:30
    쉽게 말해 '펌'질을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기존과 다른 점이 있다면 웹상의 저장공간과 가젯 기능을 제공해 체계적인 관리와 공유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답글삭제
  5. 저런 서비스는 많은 것 같던데 잘 되려나 모르겠네요...



    Clipmarks랑 비슷한 것 같기도 하구요^^

    답글삭제
  6. @dudtn - 2008/12/12 20:24
    이제 막 서비스를 선보이고 점차 개발하고 있으니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저장공간은 현재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하더군요.

    좀 빨리 나왔으면 모르겠는데 이미 유사 서비스가 자리잡은 후라 좀 부정적이긴 하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