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좋아하는 곳의 결과를 한번에 - KwiClick 2.1.1

 간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듯하네요.(사실 그동안 쓴 글이 비공개 처리되어 있었지만)

 이번에 소개할 확장기능은 KwiClick 2.1.1입니다.
 Google, Yahoo,  WikipediA, delicious, YouTube, Technorati, Flickr등의 즐겨찾는 유명 사이트 내 검색 결과를 작은 오버레이 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확장기능이죠.



 사실 이 확장기능은 제가 예전에 이미 번역을 마쳤던 것으로 그동안 작업한 목록에도 올라가 있었는데 웹초보님의 글에선 모두 영문으로 나오고 있어서 급하게 번역을 마무리해 번역본을 제 블로그에 올립니다.

 이 확장기능에 대한 평가는 사람에 따라 좀 다를듯 하네요. 끝내준다고 하는 분도 계실테고, 그냥 별로라고  하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kwiclick-2.1-KR-Localize.xpi

KwiClick 2.1 한글지역화 적용본


kwiclick-2.1.1-KR-Localize.xpi

KwiClick 2.1.1 한글지역화 적용본


아침에 2.1을 올렸는데 오후에 2.1.1이 확장 번역자를위해 사전 공개되어나와 그쪽도 추가합니다.
(2.1.1은 내부 구조가 좀 더 깔끔해졌네요.noscript 확장과의 충돌문제도 해결했다고 합니다.)

 솔직히 편리성면에선 현재 제가 개인적으로 테스트 중인 H모 확장기능이 나은 것 같습니다.

 그 편리성이 종종 불편함을 줄때도 있습니다만 어떻게 보면 완전히 사용자의 생각을 아는 것처럼 보일정도라 일부에선 최고로 뽑힐 정도로 편리성에선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죠.

 문제는 이 녀석이 Localize측면에서 아주 취약하다는 건데, 제가 임시 번역한 내용이 전혀 안 먹는데다 국내상황에 맞게 동작하는 측면이 약합니다.
하지만, 국가별 세부 설정을 위한 부분이 준비되어 있으니 버전업이 되면서 점차 나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 블로그가 한글지역화한 확장기능의 배포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므로 위의 해당 확장은 한글화가 되면 공개하겠습니다.)

댓글 2개:

  1. 헐 비공개 하면 뭐임 소용이 없잖아요

    답글삭제
  2. @헤죽 - 2009/01/20 23:19
    아직 블로그의 이름에 (假)를 떼지 못했을 정도로 가치관(?), 개념(?)등의 혼란이 있어서 비공개하는 것이 있습니다.

    방향을 잡고 이름이 확정되면 그때는 비공개에서 풀리는 것도 있겠고, 비공개도 많이 줄겠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