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Thunder - FireFox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수익모델

Brand Thunder에서 제공하는 확장기능의 목록.


위의 그림들이 뭘까요?

얼마 전부터 Firefox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수익을 얻는 사업을 시작한 Brand Thunder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각 그림들을 클릭하면 관련 Firefox의 테마와 도구막대가 설치됩니다.

예를 들어, Baseball을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적용으로 야구 관련 테마와 도구막대가 추가된 모습.

야구에 관련된 테마가 설치되고 MLB에 관련된 도구막대가 추가됩니다.

농구(NBA)나 Euro 축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해당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유용하겠죠.

Euro 축구팬을 위한 확장기능. 도구막대를 통해 원하는 팀의 정보를 찾을수도 있다.

농구(NBA)팬을 위한 확장기능. 국내에선 그다지 유용하진 않겠지만 유니폼이나 경기장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버튼을 도구막대에 제공된다.



 Brand Thunder는 스폰서로 부터 의뢰를 받아 Firefox의 테마와 관련 도구막대를 추가하는 확장기능 제작/배포를 해 수익을 얻고, Yahoo와의 제휴를 통해 검색막대의 기본값을 Yahoo로 변경하는 대신 광고 수익의 일부를 배분받는 형태라고 합니다.

 FireFox를 활용한 수익모델들이 하나둘씩 등장하는 것이 Firefox를 좋아하는 팬의 입장에서 좋아해야 할지 아니면, FireFox가 상업적으로 이용되다고 생각해 불쾌하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기업이란 수익을 쫓기 마련이고 이런 사업이 등장했다는 것은 나름의 수익을 얻을 만큼 기반이 다져졌다는 반증이겠죠. IE위주로 돌아가고 잇는 국내에서도 Firefox 관련 사업이 등장할만큼 기반이 만들어 졌으면 하네요.

P.S 그림들 중 유일한 여자 사진인 Julianne Hough은 뭔가 했더니 컨트리 가수랍니다.

미국 프로 볼륨 댄서 겸 컨트리 가수인 Julianne Hough의 팬을 위한 확장.


댓글 4개:

  1. 자연 배경 이미지로 해서 하나 깔아봤는데 이쁘네요^^

    배경도 8개중에서 마음대로 고를수도 있고 말이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dudtn - 2009/01/31 22:04
    만족하셨다니 제가 더 고맙네요.

    국내상황에 맞는 이런 것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3. 쓸만하네요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4. @화군 - 2009/02/01 14:32
    쓸만하다고 생각하신다니 고맙네요.

    우리나라에서도 약간만 머리를 쓰면 각종 팬들을 위한 확장들이 나올수도 있을텐데 좀 아쉬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