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 당한 사이트에 접속하자 - PhProxy - InBasic

 최근 해킹이나  DOS 등의 공격이 급증함에 따라 일부 국내외 사이트의 경우 자국 IP를 제외한 다른 IP들은 차단하는 경향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이트에서 IP를 차단하는 경우 외에도 라우팅 등의 N/W 문제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있죠.

 그런 경우 제가 종종 사용하는 확장기능이 PhProxy - InBasic입니다.

 이름에 있는 PhProxy는  PHP + Proxy의 합성어로 PHP로 구현된 웹 Proxy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최근에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한 웹 Proxy가 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PHP로 만든 PhProxy가 무료 웹 Proxy에서 대세인 상황이죠.

 이 PhProxy - InBasic는 공개되어 있는 PhProxy서버를 사용해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할수 있게 도와주는 확장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일반적으로 2가지로
하나는 연결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연결에 실패되었을 경우 하단의 P자 아이콘을 왼쪽 클릭해 연결하거나(기본값),
다른 한가지는 연결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복사한 후 P자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해 메뉴를 통해 접속하는 것입니다.

P자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한 모습.


 PhProxy - InBasic를 통해 접속하면 일반적으로 주소창의 주소에 PH::이 추가되어 PhProxy를 통한 접속유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PhProxy - InBasic를 통해 브레인박스에 접속시 주소창.


 선택사항의 메뉴를 통해 사용하길 원하는 PhProxy를 추가할수도 있고, P자 아이콘을 왼쪽 클릭했을때의 동작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 Proxy는 IP를 남기지 않고 사이트에 접속하길 원하는 경우 쉽게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그래서, 종종 악플 등의 인신공격이나 범죄에 사용될 여지가 크고 실제로 종종 이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일부 사이트의 경우 가장 대중적인 웹 Proxy인 PhProxy를 통한 접근을 차단하기도 합니다.

 부디 이 확장기능을 악플 · 도배 등의 악의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무료로 운영중인 PhProxy서버는 사용 제한이 걸려있는 만큼 행여나 큰 기대는 마시기 바랍니다.

PhProxy - InBasic 받기

P.S 이 글을 쓰는 현재 PhProxy - InBasic는 공식적으로 3.1.1E버전이 나와있습니다만,
제가 3.1.2A 베타버전의 한글지역화 작업을 완료한 것을 개발자에게 보내놓은 상황이라 다른 나라의 지역화 담당자와 개발자의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3.12이상의 버전이 나올 겁니다.

PhProxy - InBasic은 최근 이름을 Phzilla로 변경했습니다. 아무래도 PHP Proxy로써의 PhProxy와 혼동하지 않기 위한 조치가 아닌가 싶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