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의 문제점을 보완한다! - Google Chrome Frame

 제가 한글지역화를 하지 않은 S/W를 소개하는 것은 이게 처음인듯합니다만, 나름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우리나라는 유독 더 심하지만, 전세계적으로도 MS의 Internet Explorer(이하, IE)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IE 8부터는 좀 나아졌다곤 하지만, 최신 웹 브라우저라면 지원해야할 웹 표준 준수나 속도 문제가 많은 것이 사실이죠.

 이런 IE의 문제에 불만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Plug-In인 Google Chrome Frame을 소개합니다.

 Google Chrome Frame을 IE에 설치하면 IE가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HTML 5로 인해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거나 과도한 JavaScript 사용으로 인해 웹이 뜨는  속도가 느린 사이트에서 속도 향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Google Chrome Frame의 소개 영상입니다. 제가 아무리 떠들어 봐도 한번 보는 것만 못하겠죠.

 Google Chrome Frame는 쉽게 말해 HTML 5를 사용하고 있거나 과도한 JavaScript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IE의 엔진을 중지시키고 Google ChromeWebkit기반 엔진을 대신 사용하도록 하는 Plug-in입니다.
(Google Chrome Frame를 설치하면 Google Chrome도 같이 설치됩니다.)

 아직 자동으로 동작하는 기능이 없어 사용하려면 웹 주소 앞에 cf:를 붙여야 합니다.(레지스트리를 변경하거나 JavaScript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단  PASS)
 웹 개발자의 경우 페이지에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chrome=1">코드 한줄만 넣으면 동작하도록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의욕적으로 Google이 Chrome 웹브라우저를 선보였지만 생각보다는 성적이 저조했는데 과연 Google Chrome Frame을 통해 Google Chrome의 점유율이 늘어날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출처 :  chromiumblog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인터넷속도 빠르게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크롬 붙이기
    인터넷 서핑을 위해서 대부분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이하 IE)를 사용한다. IE를 인터넷 웹브라우저로 선택한 이유를 물어보자. - 인터넷뱅킹이 안되니까. - 윈도우에 깔려 있어서. - 내가 쓰고 있는 웹브라우저가 IE였구나... 대부분이 모르고 사용하거나 망할놈의 ActiveX 문제 때문이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이 ActiveX를 권장하는 대한민국 정부!! 국내에서는 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