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hrome OS가 정말로 나오긴 하나 봅니다.

바로 전에 쓴 글이 1주일내 Google Chrome OS가 나온다는 글이었는데 정말로 선을 보이려나 봅니다.

PC World에서 약 1시간 쯤 전에 오늘(한국시간으론 20일이 되겠죠.) Google에서 처음으로 Chrome OS를  공식적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기사를 올렸네요.

그동안  많은 추측과 소문이 들려왔고, 가짜 Chrome OS 다운로드 소동Chrome OS으로 여겨지는 스크린 샷의 등장(가짜로 증명되었죠.) 등 말이 많았던 Chrome OS도 이제 잠시 후면 정체를 드러내겠죠.

Chrome OS의 성능과 안정성 등도 관심사겠지만, 그보다 더 관심을  끄는 점은 MS의 아성에 도전했던 Apple과 Linux의 실패를 Google이 이어 받게 될지 아니면, Google의 마이더스 손으로 성공을 거두게 될것인가 겠죠.

이제 첫번째 베타버전의 등장이니 아직 갈야 할 길은 멀고 해결해야 할 일도 많으니 섯부른 판단은 이르겠죠.

물론, Google의 행보에 MS도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겁니다. 일단 내년에 개발명'Dallas'인 Azure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운영체제를 획기적으로 변화하도록 준비해오던 것들을  하나둘씩 선보이겠죠.

어쨌든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인터넷 상에 Google Chrome OS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져 나와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Chrome OS
    http://www.techcrunch.com/2009/11/17/google-chrome-os-launch/ 크롬OS가 진짜로 곧 나오긴 나오네요. CA에서 목욜 아침에 "complete overview"를 하는 Event를 한다는군요... 웬지 기대됩니당. 크롬브라우져는 이미 익숙해졌고. 그에 걸맞는 OS가 나오겠죠. 아마도 크롬OS처럼 기본기에 충실한 OS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크롬OS, 크롬브라우져, 구글웨이브, 그리고 안드로이드... 이 모..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구글 크롬 OS(Chromium OS)가 가지는 의미
    Google 크롬 OS(Chromium OS)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동안 개념으로만 존재해왔던 웹 플랫폼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대로 구현한 최초의 OS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Chromium의 등장으로 OS 패러다임은 이제 웹으로 넘어가게 될 테지요. 여기에 기가급 통신망과 신개념 디스플레이, 나아가 무선 충전 기술까지 결합된다면 웹은 더이상 가상공간이 아닌 실제 현실이 될 것입니다. MS와 인텔은 긴장 좀 해야겠는 걸요. 반대로 웹 기반 서비스와 오..

    답글삭제
  3. 우와 정말 나오긴 나오나보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