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4 정식출시를 기념해…

 뭐 아시다시피 제 블로그의 존재 목적 중하나는 Mozilla FireFox의 한글지역화된 확장기능 배포가 목적입니다.

 Mozilla 재단에서 제게 돈한푼준 적없고, FF외에 Chrome등 다른 브라우저도 많은데 FF에 충성(?)하느냐고 묻는다면 제 자신이 반골 성향이라 점유율 1위인 IE가 못마땅해서라는 점과 어쩌다 확장기능 한글지역화를 하다보니 그 수가 150개를 넘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한글지역화한 사람이 되어 버려 이제는 발을 빼기도 힘들어 졌기 때문이라고 말하겠습니다.
(확장기능 새버전나올때마다 확인해 추가 및 변경된 내용을 갱신/관리하는 것도 일입니다.)

 FF4가 정식으로 출시되어 Mozilla 사이트의 대문도 FF4 정식출시를 알리는 내용으로 바뀌었습니다.(베타버전 사용자라면 아시겠지만 사실 FF4 정식버전이 예전에 나왔었죠.)

FF4의 정식 출시를 알리는 대문으로 바뀌었다.
 대문에 소개된 확장기능 3개 중 2개(FireGesture, ReminderFox)가 제가 한글지역화한 것이죠.

 이번에 새로 나온 FF4는 HTML5 지원, GPU가속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지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외형적인 변화죠.

 Chrome의 영향인지 탭 목록이 최상단으로 이동했고, 메뉴를 하나로 통합한 FireFox버튼이 생겨났으며, 브라우저 하단을 부가기능 아이콘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게 되었죠.(링크 주소등을 보여주던 상태막대의 기능은 주소창에 통합.)

 외형이 크게 달라짐에 따라 적응이 안되시는 분들도 있고, 새로운 외형에 불만이 있는 분들도 계신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하는 확장기능은 Firefox 4 UI Fixer입니다.

 기능은 특별한 것은 없고,
FireFox버튼와 도구 모음의 위치를 이동가능하게 만든다거나,
(FireFox버튼 사용시 사라지는)제목표시줄을 언제나 표시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Firefox 4 UI Fixer의 선택사항 화면
상태 표시줄 아이콘,Firefox 버튼, 도구 모음 등의 위치 이동은 도구모음 설정 상태에서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으면 됩니다.
FF4의 FireFox의 기본 위치에서 벗어나 오른쪽 처럼 FireFox버튼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수 있다
 현재 AMO엔 아직 한글 번역본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댓글 1개:

  1. 한글화 작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잘 사용하고 있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