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5일 금요일

AMD, 4분기 수익 경고 발표

기사 출처 :Cnet News

 AMD는 수요일에 모든 사업과 지역에 걸친 큰 약점으로 인해 4분기 매출이 예상보다 낮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고했다.
 AMD는 아침 장에서 7.2%인 주당 $2.04 하락으로 거래된 이후 하루동안 거래에서 주당 $1.92 떨어졌다.

 이 칩 제조업체는 4분기 끝인 12월 27일에 11억9천만 달러를 수익(공정 기술 라이센스 수익 제외)으로 공시하길 기대하고 있다. 그것은 3분기 실적보다 25%낮다.

 이 회사는 10월에 3분기 결과를 발표하면서, 이 칩 제조업체는 실적에 변동없을 것으로 전망하는 자사의 4분기 예상 수익을 보고했다:

 2008년 3분기 수익은 공정 기술 라이센스 수익를 포함하지 않고 15억8천5백만 달러이다. 현재의 거시 경제 조건에 비추어 볼 때, AMD는 그 수치에서 대략 변동없는 운영을 계속할 것으로 2008년 4분기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AMD가 여전히 4분기 예상을 발표하는 동안, 많은 기업들이 10월 하순부터 그들의 불확실한 분위기 안에서 기대하지 않게 다시 그들의 옷깃을 여미는 것을 가르키는 분기별 경고를 발표했다.

 예를 들어, SAP는 3분기 보고 이후에 올해 말 예측을 뽑았다. 그리고, Dell은 3분기 결과를 보고했을때, 4분기를 어떤 모습으로 예상하는지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제공하는 것을 거부했다.

-------------------------------------------------------------------
 AMD가 3분기에 예상을 뛰어 넘는 수익을 발표했던 것에 고무되어 너무 성급하게 4분기 예상을 발표했었네요.

 2006년 ATi인수 당시 발생한 재정손실이 아직 상당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좀 더 신중하면서 적극적인 방법으로 타결책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수익 저하는 AMD만의 문제가 아니고 반도체 업계 전반의 문제죠.

 좋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Intel도 2009년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며 2009년 전망을 불투명하게 보고 있고,
메모리쪽은 장기간 지속된 치킨게임으로 인해 독일의 Qimonda를 비롯한 몇몇 업체들이 비명을 지르고 있는 상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