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 grab! - 화면을 가로채자!

제 공식적인 146번째 한글지역화 확장기능으로 선택된 것은 Screen grab!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한 FireShot은 FF의 대표적 갈무리 확장기능답게 자체 편집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안타깝게도 편집 등의 주요 부분이 번역할 수 없는 반쪽짜리였는데

이번에 소개할 갈무리 확장기능인 Screen grab!은 FireShot처럼 자체 편집기능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단순히 갈무리 기능만을 쓴다면 불편은 없을 겁니다.

Screen grab!은 2가지 갈무리 방식을 지원하는데
첫번째는 Java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Screen grab!이 예전에 사용한 방식입니다. 긴 페이지를 갈무리할순 없지만 Flash나 동영상이 포함된 페이지도 갈무리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Gecko 캔버스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Java를 사용하는 방식보다 빠른데다 긴 페이지도 갈무리가 가능합니다. 단점으론 Flash등 내장된 개체는 갈무리가 되질 않습니다.


사실 이 확장기능은 제가 하기 전에 다른 분이 먼저 번역을 하셨다가 포기된 확장기능으로 보입니다.
확장기능에 변경된 부분이 많아 그 분이 하신 번역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새로 번역을 했습니다.



P.S FireGestures가 1.16으로 버젼업을 했더군요.(FF3이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을듯 싶은데요.)

얼마전에 1.16버전의 번역 작업을 완료해 놓고선 Release해달라고 하는 것을 깜빡 잊고 걸어 놓질 않았는데 다행히 번역본이 제대로 들어가 있네요.^^

FireGestures의 최근 업데이트들이 FF3.1에 추가될 Private Browsing(일명, "야동 모드"라 불리는 사생활 보호 모드)나 Detach Tab(탭 분리)등 새기능에 대한 기능 추가가 대부분이라 현재 FF3사용자는 사용상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 보일듯 합니다.

 delos island님의 글을 통해 최신버전에서 메세지가 한글로 나오지 않고 있음을 알아 최신버전을 올립니다.
설정 등은 정상인데 개발자가 한글 지역화 파일의 일부를 영문 지역화 파일로 덮어 버렸네요.(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군요.)
screengrab-0.96.2-fx_Kor.xpi

ScreenGrab 0.96.2 한글지역화 적용판


댓글 2개:

  1. 웹초보님 블로그 보다가 건너왔는데

    제가 사용중인 Screen Grab 보여서 반갑네요..ㅎㅎ

    개발자가 마음데로 덮어버렸다니

    번역자 입장에서는 조금 기분나쁠수도 있겠군요...

    이곳에 오지 않았다면 한글화된 버전이 있는줄도 몰랐다고 생각하니

    부가기능 자체는 고맙지만

    개발자에 대해서는 좋은 느낌을 가지기 힘들군요

    잡설이 길었군요 말하고 싶었던 건

    한글지역화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헤르 - 2009/12/21 01:36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번역본이 이상하게 되는 일은 방식과 정도의 차이가 좀 있을뿐 자주 있는 일이라 기분나쁘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밖에 한글지역화를 원하는 확장기능이 있다면 추천해주셔도 좋고, 닦달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워낙에 게으른 인간인지라 닦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