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IE 8 비호환 목록: 2,400개 주요 사이트 (집계중)

 MS가 웹표준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았던 IE에서 벗어나 IE 8부터는 웹표준을 준수하겠다고 발표했던 것을 기억하실겁니다.
하지만,현재 IE 8베타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이상동작을 하는 사이트들이 많다는것 또한 잘 알려진 사실이죠.

문제는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IE7이하 버전과  웹표준을 잘 준수하는 타  웹브라우저 모두에서 깨짐 등이 없이  잘 보이는 사이트들 중에도 IE8로만 접속하면 이상하게 깨져나오는 곳이 많다는 점이죠.

이번에 IE 8과 호환이 잘되는 사이트들의 목록(사실 이런 목록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죠.)과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사이트들의 목록이 공개되었습니다.
(adobe.com, ebay.com 등의  유명사이트는 물론이고 심지어 MS의 포털인 MSN.com까지도 비호환 목록에 올라가 있네요.ㅎㅎ)

일단 주요 사이트들 중 2,400개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차후 더 많은 사이트과의 호환성이 확인됨에  따라 비호환  사이트들의 숫자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IE 8의기능 중 IE7엔진으로 전환하는 호환모드가 있는데 사실 이 기능은 IE7이하 버전에 최적화 되어 웹표준을 잘 지키지 않는 사이트와의 호환을 위해 만든 것인데 IE 8의 형편없는 호환성을 무마하기 위한 꼼수로 사용하기 위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IE 8의 이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타 브라우저들이 Acid3 Test 통과를 하고 있을때 겨우 Acid2  Test통과를 위해 발버둥치며 웹표준 준수에도  취약하다는 평과 IE7이하 버전보다 더 불편하다는 평을 함께 듣는 2중고를  겪게 될듯하네요.

ZDnet.com에 방문해 IE 8과 호환에 문제가 있는 사이트들의 목록을 확인하세요.

댓글 4개:

  1. trackback from: 인터넷 익스플로러 8과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 목록
    IE8의 공식 릴리즈가 코앞에 다가왔지만 여전히 웹사이트 호환성 문제의 해결은 요원한 것 같습니다. ZDnet Mary-Jo Foley의 블로그에 가면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으로 만든 IE8과 호환되지 않는 2400여 개의 사이트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코믹스러운건 해당 리스트에 microsoft.com, msn.com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_-; 나름 웹표준을 준수한다며 야심차게 버전업을 했지만.. 다른 웹브...

    답글삭제
  2. ㅋㅋ

    역시 마소는 하다마는건 잘한다능..

    답글삭제
  3. @Bardisch - 2009/03/01 12:38
    하다마는 것과는 거리가 좀 있죠.

    한동안 안하다가 다시 하려는데 경쟁자들은 멀찌감치 앞서있고 따라가기도 바쁜데 문제는 여러군데서 터지는거죠.

    그래서, Applr이 개발한 Webkit엔진을 도입한다는 소문까지 나오는거지만요.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미국내 100대 사이트의 웹표준 준수율은?
    Jeffrey Zeldman이 그의 저서 Designing With Web Standards 세번째 판을 작업하면서 Alexa에서 조사한 미국내 100대 사이트들의 마크업 유효성 검사를 해 본 결과를 소개했습니다. 100대 사이트 중 단 7%(7개 사이트)만이 마크업 유효성 검사를 통과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MSN (#7 in Alexa’s list) validates as XHTML 1.0 Strict. Who’d a thunk i..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