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8일 수요일

노트북의 종류가 많아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헷갈리시죠?

 최근 노트북을 사려고 알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업체도 많지만 노트북을 구분하는 종류도 정말 복잡합니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넷북은 물론이고, 서브 노트북, 울트라 포터블, 울트라 씬 등 종류가 다양하고 어떤 기준으로 나뉘는지 이해하기도 힘들죠.

얼마전에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http://www.theregister.co.uk에서 나름 괜찮은 표를 발견해 번역본을 이렇게 올립니다.
퍼가시는 것은 자유지만, 제가 직접 번역을 하고 작업을 한만큼 출처를 같이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노트북 종류 및 선택 가이드


 이 표를 보고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노트북의 종류에 대해 이해가 되었으면 하네요.
 현재 환율때문에 $500이 70만원선이지만, 환율이 빨리 하락해 구매하기 좋은 때가 왔으면 좋겠네요.

 그림의 하단부를 보면 Psion사에 관한 항목이 꽤 있는데 대부분 유추하시듯 Psion사가 Netbook에 대한 싱표권을 보유하고 있어서 발생하는 건입니다.

 그래서, 현재 Psion의 상표권을 인정하지 않는 Intel등에서 Psion사가 2000년에 취득한 Netbook의 상표권을 무효화시키는 소송을 벌이고 있죠.
 하지만, Intel이 넷북을 선보이기 이전부터 Netbook의 상표권을 등록해 사용하고 있었고, 현재 Netbook Pro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쉽지는 않을지도 모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