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hrome OS, 1주일내 출시?!

 Techcrunch에서 Google Chrome OS에 대한 새로운 얘기를 내놓았습니다.
 지난 7월 발표되었던 Google Chrome OS를 1주일내에 다운로드 받을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죠.
사실 Google은 가을 쯤에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했었고, 전 지난번에 10월 중순에 선보일거라는 소식을 올린 적이 있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좀 늦게 나오는 상황입니다.
 일단 Google Chrome OS가 나온다는 가정하에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드라이버 지원 문제를 꼽고 있습니다.
 현재 Google Chrome OS의 드라이버 지원에 대한 상반된 소문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Google이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만드는 그다지 매력없는 작업을 할 다수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는 얘기와 Google은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해당 드라이버를 만들거라도 믿고 있다는 얘기이죠.

 사실이 어찌됐든, 사실 새 H/W가 나오든 새 OS가 나오든 가장 골치아픈 부분중 하나가 드라이버 지원 문제이죠.(Windows Vista의 실패 원인 중 하나가 일부 구형 장치들의 드라이버 미지원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죠.) 드라이버의 강력한 동작을 설정하는 것은 Google Chrome OS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일 겁니다. 이것을 다운받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별다른 설정이나 드라이버를 찾으러 돌아다니는 일없이 그냥 사용하고 싶을테니까요.

 드라이버 문제 등 아직 해결 또는 확인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 만큼 넷북과 같이 제한된 부품을 쓰는 제품을 제외한 일반 노트북이나 데스크PC에서의 설치/동작은 하루만에 기대할순 없을겁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에 Acer, Adobe, ASUS, Freescale, HP, Lenovo, Qualcomm, Texas Instruments, Toshiba 등이 참여중인 만큼 안정성이나 활용성의 성장은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3개:

  1. 와우!!!!!!!! 기대 만땅입니다!!!



    아마 1000h에는 부드럽게 돌아갈 것으로 사료되어 더 기대됩니다!

    답글삭제
  2. @엘군 - 2009/11/15 17:31
    정말로 이번주 안에 나올지에 대해 반신반의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만약 나온다면 ASUS의 넷북같은 제품은 확실하게 지원하겠죠.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구글 크롬 OS 드디어 베일을 벗다.
    09년 7월에 크롬 OS에 대한 공식 발표 이후 계획한대로 연말이 되기 전에 베일을 벗었다. 유튜브에 한 시간도 안 된 데모와 크롬 OS 설명 관련 영상이 떴다. 몇 개 가져와 본다. (실시간으로 방송 보느라 졸려 죽는줄 알았다. 그나마 앞부분은 못 봤다능orz) 2010년 말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단다. OS 자체는 공짜일 듯.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