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PC 청소를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PC가 각종 세균의 온상임은 잘 알려진 사실이고, 특히 병원 등에서 사용중인 PC등에선 MRSA1 등의 강력한 세균을 감염/전파시키는 매개체라는 연구 결과가 2000년대 중반에 나왔었죠.

 PC에서 세균에 가장 취약한 것은 키보드와 먼지라고 하는데요. 키보드는 물과 비누 등으로 세척하는 것으론 충분치 않고 외부와 함께 키보드를 소독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먼지는 PC내부를 냉각하는 팬에 세균들과 함께 들러 붙어있다가 팬의 바람을 타고 퍼진다고 합니다.

 다음은 이글을 쓴 이유.
※경고. 노약자, 임산부 및 식사중이나 식사를 한지 얼마되지 않은 사람들은 열지 말것.
[그래도 열어 볼래..]

 나와 주변 사람들을 위해 주기적으로 PC를 청소합시다.
 기왕이면 팬이 없는 PC를 구성한다면 상대적으로 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겠지만 그리 쉽지 만은 않겠죠.
[1] Methicillin Resistant Staphylococcus Aureus;가장 강력한 슈퍼 박테리아의 일종. 항생제 남용으로 인해 항생제 내성이 생겨 아주 강력한 항생제에도 견뎌내기 때문에 감염될 경우 치료가 매우 어렵다.
 일부 고가의 항생제만이 치료가 가능하나, 이마저도 최근에 내성을 가진 세균인 VRSA가 등장해 주의를 요한다.

댓글 7개:

  1. 쥐는 좀 충격이네요 ㅎ 먼지를 일부러 부어둔것처럼 많다는 ㅠ

    답글삭제
  2. @씨디맨 - 2010/05/07 20:07
    쥐는 비교적 흔한 경우고, 제가 예전에 올린 글을 보면 지렁이, 뱀 등 다양한 생물(?)들이 컴퓨터안에 서식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답글삭제
  3. ★사진 완전 대박!!!

    전 케이스 커버 열고 사용해서, 먼지가 더 쉽게 쌓이는듯...-_-;;

    여름오기전에 청소 함 해야겠네요.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컴퓨터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꼭 해야 하는 5가지
    PC를 오래 쓰다보면 처음 쓸 때와는 달리 뭔가 버벅거리고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점진적으로 이런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여기에 적응이 되어 사실 큰 불편함으로 느끼지 않고 그냥 쓰는 경우가 많다. 업무용으로든 개인용으로든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정기적으로 점검 사항을 확인해 주면 비교적 쾌적하고 안전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다.디스크 조각 모음PC 작업을 하다보면 알게 모르게 입출력 작업이 빈번하게 되고, 이 때문에 ...

    답글삭제
  5. 우와~ 오늘 당장 청소해야겠습니다.

    안한지 1 년 정도 되었네요.

    먼지 좀 날리겠네요.

    답글삭제
  6. @앨리스파인드 - 2010/05/08 10:23
    저 사진들은 기자가 지인의 PC를 찍은 첫번째 사진을 올리면서, 청소안한 더러운 PC의 사진을 보내달라고 해. 전국각지에서 보내진 더러운 PC 사진들이라고 합니다.

    답글삭제
  7. @위대한상상 - 2010/05/12 11:56
    팬이 달려서 그런지 먼지가 더 쉽게 쌓이는듯 하죠. 가끔식 보면 PC가 아니라 먼지를 모으는 집진기가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하죠.

    답글삭제